김이진 님의 아이디어
-
아이디어 소개 제목을 알려주세요.
너도 활동가구나?!
-
아이디어가 문득 떠올라 가슴에 품어두게 되었던 상황과 행동으로 제안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새로운 활동가들을 만나고 싶을 때 어디서 어떻게 만나야 할까? 자신의 분야가 아닌 관심 있는 분야의 활동가를 만나고 싶을 때 혹은 지역에서 활동하지만 활동한 지 얼마 안 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의 존재를 모를 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자기 자신을 홍보하기도 하며 관심 있는 분야의 활동가분들의 정보와 프로그램들이 모여있는 SNS (앱이나 홈페이지) 등이 있다면 언제든지 자신을 어필해 볼 수 있으며 관심 있는 분야의 활동가에게 연락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활동가 개개인의 프로필뿐만 아니라 성북구의 여러 프로그램도 홍보할 수 있는 어플이나 사이트 있다면 각자의 영역을 넘어 이 지역에 더 나를 팔 수 있지 않을까요? 카카오톡에 공탁이라는 단톡방이 있다는 건 알지만 조금 더 SOFT 한 분위기의 활동가들의 연결을 위한, 더 나아가 성북에서 개최되는 프로그램들을 성북을 사랑하는 사람들도 쉽게 접하고 참여할 수 있는 앱이나 홈페이지가 있다면 어떨까요!
에타같은..?
-
공감하는 활동가들이 함께 해결해 보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요?
- 지역을 위해 행동하고 싶다는 분들과 청년들이 성북구의 이런저런 프로그램이나 활동가의 정보에 대한 접근성에 대해 문턱을 낮추기!
- 지역의 활동들을 좀 더 쉽게 알아 볼 수 있고 접근 할 수 있는 생태계를 만드는 것!
- 여러 분야의 활동가들이 여러 형태의 관계를 구축하는것!
-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방법은 무엇인가요?
지역의 활동가들 혹은 예비 활동가들을 위한 가벼운 분위기의 앱이나 홈페이지를 만들어 진입장벽 낮추기!
-
(선택) 아이디어 해결방법에 참고가 될 만한 자료가 있나요?
-
(선택) 제안해주신 아이디어로 활동가크루 를 통해 구체화가 진행 됩니다. 어떤 분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라나요?
새로운 사람 만나기 좋아하는 크루들!
-
(선택) 이 아이디어가 공공재로 실현된다면, 어떤 변화가 나타날까요?
💬 활동가 분들의 의견을 존중하는 마음으로 작성해주신 본문 그대로 최대한 사용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