활동가들이 성북의 변화를 도모하기 위해
직접 제안한 아이디어 행동을 소개합니다.

이명희 님의 아이디어

지역문화 활동가
2022-10-27

  1. 아이디어 소개 제목을 알려주세요.

    도서관에서 예술로 놀자

  2. 아이디어가 문득 떠올라 가슴에 품어두게 되었던 상황과 행동으로 제안하게 된 이유는 무엇일까요?

    도서관에서 북아트 활동과 모던 아트 수업을 진행 하였는데, 수업에 대한 가족들의 만족도가 무척 높았다.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싶지만, 이런 도서관 예술 활동은 공간에 대한 도서관의 협력와 예산 지원 없이는 불가능 하기 때문이다.

  3. 공감하는 활동가들이 함께 해결해 보고자 하는 문제는 무엇인가요?

    예술가들이 활동을 하기에는 활동할 수 있는 공간이 제한적이고, 일반 시민들은 예술가들을 접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다양한 연령대의 사람이 이용하는 도서관 공간에서 예술과 만날 수 있다면 예술가들은 예술의 대한 열정을 뿜어낼 수가 있고, 시민들은 아주 가까이에서 예술을 접할 수 있는 예술과 친근한 문화예술 도시가 될 것 이다. 도서관은 이제 책만 읽는 곳이 아니라, 예술과 문학이 한데 어울어진 문화인의 거점이 될 것이다.

  4.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 방법은 무엇인가요?

    도서관 열두달 예술가와의 만남/ 도서관에서 정기적으로 한달에 한 번씩 다양한 예술 체험을 만날 수 있다면 성북구 시민들은 문화도시로서의 자부심을 갖게 될 것이다.

  5. (선택) 아이디어 해결방법에 참고가 될 만한 자료가 있나요?

    2022 양천 예술가 공간 연계사업 (도서관에서 예술로 놀자)-서울 특별시 양천구와 양천구 문화재단이 도서관을 문화예술 공간으로 만들기 위해 예술가의 활동을 지원하는 공모사업을 진행하였다.

  6. (선택) 제안해주신 아이디어로 활동가크루 를 통해 구체화가 진행 됩니다. 어떤 분들이 함께 해주시길 바라나요?

    도서관을 기반으로 활동하는 문학,미술,책놀이,북아트 활동가 등

  7. (선택) 이 아이디어가 공공재로 실현된다면, 어떤 변화가 나타날까요?

    우리가 지금 도서관을 가는 이유는 책을 보고, 책을 대출하기 위해서 이지만, 도서관에서 매번 다른 예술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면, 우리에게 도서관은 예술을 가까이서 접하게 해주는 작은 박물관이자 누군가의 가슴 속에서 예술가의 불씨를 만들어 주게 될 예술가 학교가 되어 줄 것이다.

댓글 0